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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재테크/관련주 총정리

중국 저출산 관련주 7종목 총정리

by 느낌매매 야매투자 2021. 6. 2.

중국 저출산 관련주 7 종목 총정리

안녕하세요. 

 

중국이 산아제한 '인구절벽' 위기에 40여 년 만에 폐지 수순이라 밝혔습니다.

 

현재는 2자녀 정책을 유지하고 있기는 하지만 향후 중국의 인구 감소가 불가피하다는 판단을 했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저출산 관련주들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습니다.

 

한국 대선도 가까워 짐에 따라 저출산 정책에 관한 이슈가 떠오를 가능성도 많아 보입니다.

애기-발가락
애기 발

그럼 저출산 정책 관련주 기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가닉티코스메틱(중국 저출산 관련주)

오가닉티코스메틱 기업개요

- 2012년 11월 홍콩에 설립되어 유아용 화장품 전문업체인 자회사와 손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는 순수 지주회사로서, 2016년 11월 한국 코스닥 시장에 상장됨.
- 실질적인 사업을 영위하는 손자회사 해천 약업은 중의학을 기반으로 하여 영유아를 위한 화장품, 세면용품 및 세제용품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으며 Tea Baby 브랜드를 보유.
- 자회사 통호무역은 해천 약업의 내자기업의 지위를 유지하기 위하여 설립되어 수출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증손회사인 조농실업은 자체 생산능력 확보 및 제조를 위해 설립.

 

오가닉티코스메틱 기업실적

- 영유아 세면 샴푸 세제용품과 케어용품의 매출 감소에도 임산부 전용 제품 라인을 출시한 가운데 영유아 전용 모기퇴치 제품과 기능성 제품의 판매 호조로 외형은 전년 동기 대비 확대.
- 판관비 부담 확대에도 원가율 하락으로 영업이익률은 전년동기대비 소폭 상승, 법인세비용 증가로 순이익률은 전년 동기 수준에 정체, 그러나 양호한 수익구조 견지.
-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해 Tea Baby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가운데 모기기피제의 판매 호조, 신제품 수요 증가세, 가맹점 확장 지속 등으로 매출 성장 기대.

 

오가닉티코스메틱이 중국 저출산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중국 기업이며 영유아용 화장품 전문업체로 중국 저출산 정책에 수혜 예상.

 

 헝셩그룹(중국 저출산 관련주)

  헝셩그룹 기업개요

- 1995년 11월 홍콩에서 설립되었으며 2014년 7월 홍콩 지주회사인 헝셩 그룹 유한회사로 사명을 변경하였음.
- 완구 제조업체인 헝셩 완구, 완구 유통업체인 허셩트레이딩, 아동의류 제조업체인 JAZZIT어패럴을 종속기업으로 보유하고 있음.
- 주요 제품은 아동용 전동 인형 등 봉제완구와 아동용 학습 컴퓨터, 수륙양용차, 토이 드론 등 플라스틱 완구가 있음.

 

헝셩그룹 기업실적 관련 분석

- 완구 및 아동의류 판매 부진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소폭 감소, 원가율 상승 및 판관비 부담의 확대로 영업이익률 및 순이익률은 전년대비 하락.
- 영업활동상 부(-)의 현금흐름으로 전환되었으나 양호한 수준의 재무구조를 견지한 바 사업운용상 단기적 자금흐름은 원활할 듯.
- 중국의 내수경기가 둔화세를 보이고 있으나 산아제한 정책 완화 영향에 따른 완구 및 아동용 의류 수요 증가로 중장기적 성장 기대.

 

헝셩그룹이  중국 저출산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중국 기업이며 봉제완구, 전동 완구 등 아동용 장난감 생산업체로 중국 저출산 정책에 수혜 예상.

 

 대원미디어(중국 저출산 관련주)

대원미디어 기업개요

- 만화 및 애니메이션 콘텐츠와 관련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사업 영위, 애니메이션 창작기획과 콘텐츠 및 캐릭터 사업, 게임 유통사업 등을 진행.
- 최고 인기 애니메이션의 하나인 ‘유희왕’과 ‘유희왕 트레이딩 카드게임’을 제작, 국내 최초 TCG라는 카드게임 사업 전개.
- 닌텐도 DS Lite의 한글판 정식 출범을 시작으로 닌텐도 Wii, 닌텐도 DSi, 닌텐도 3DS 등 다양한 닌텐도 게임기 및 소프트웨어의 전문 유통사업을 진행함.

대원미디어 기업실적 관련 분석

- COVID-19 확산에 따른 실내 거주 시간 확대로 웹툰, 웹소설 등의 매출 증가 및 닌텐도, 캐릭터 완구, 피겨 등의 판매 호조로 전년대비 매출 확대.
- 웹툰, 웹소설 등의 매출 비중 확대에 따른 고정비 부담 줄어 전년대비 영업이익률은 상승하였으며, 법인세 환급 등으로 순이익률 역시 향상됨.
- 카카오와 일본 합작사 설립을 통한 웹툰 시장 공략 및 웹소설, 웹툰 강화를 통한 중국, 동남아로의 판매 확대를 통한 성장세 이어지며, 이에 따른 수익성 상승 기대.

 

대원미디어중국 저출산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 캐릭터 회사로 저출산 정책 수혜 예상.

-애니메이션 창작기획, 콘텐츠, 캐릭터, 트레이딩 카드게임사업/게임, 완구 유통

 

 깨끗한나라(중국 저출산 관련주)

  깨끗한나라 기업개요

- 1966년 3월에 설립되어, 판지류 및 화장지류를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1975년 6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 주요 사업으로는 포장재로 사용되는 백판지와 화장지류, 미용티슈류, 기저귀류, 생리 대류 등의 생활용품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의 생활용품 주요 브랜드로는 깨끗한 나라(화장지 및 미용티슈), 보솜이(기저귀), 순수한면/릴리안/보감(생리대), 봄날(성인용 기저귀) 등이 있음.

 

깨끗한나라 기업실적

- 화장지, 미용티슈, 기저귀 등 생활용품 판매 증가에도 특수용지 판가 하락, 백판지 판매 부진으로 전년 수준에 매출 정체.
- 펄프, 고지 등 원재료 가격 하락으로 원가구조 개선된 가운데 지급수수료 감소에 따른 관리비 부담 완화로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상승, 기타 및 금융 수지 개선으로 순이익 흑자전환.
- 내수경기의 완만한 회복세로 화장지, 미용티슈 등의 위생용지 판매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신제품 출시 등으로 매출 성장 기대.

 

깨끗한 나라가 중국 저출산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깨끗한 나라는 랑시 그룹에 인수된 아가방컴퍼니와 함께 기저귀를 출시해 저출산 정책 수혜 예상.

 

 토박스코리아(중국 저출산 관련주)

  토박스코리아 기업개요

- 국내 최초로 프리미엄 유아동 슈즈 편집샵을 운영하고 있으며, 신발, 의류 및 스포츠용품 등의 디자인, 제조, 도소매 및 프랜차이즈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 글로벌 프리미엄 아동 신발 브랜드를 론칭하여 공급하는 국내 최초 유아동 신발 전문 셀렉숍으로, 백화점, 아웃렛, 쇼핑몰, 대리점 등 총 58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
- 30여 개의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를 국내 및 해외 판권자와 독점 및 홀세일(도매) 계약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자사 브랜드로는 베이비 브레스와 미니 위즈를 론칭하였음.

 

토박스코리아 기업실적 관련 분석

- COVID-19의 여파로 유아동 슈즈의 온라인 판매는 증가하였으나 백화점, 아웃렛, 쇼핑몰 등의 오프라인 매장 판매가 부진한 바 전년대비 매출 규모 축소.
- 원가율 상승 및 판관비 부담 확대로 전년대비 영업이익 적자전환하였으며 법인세비용 부담 등으로 순이익 역시 적자전환.
- 국내 경기 개선에 따른 유아동 슈즈 판매 회복이 기대되며 다양한 신규 브랜드 론칭, 신규 매장 출점 및 온라인 및 모바일 채널 강화 등으로 매출 회복 기대.

 

토박스코리아중국 저출산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유아동 프리미엄 슈즈 편집샵 운영으로 저출산 정책 관련 수혜 예상.

 

제로투세븐(중국 저출산 관련주)

 제로투세븐 기업개요

- 2000년 2월 유아동 의류 제조 및 판매, 인터넷 홈쇼핑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유아동 의류 및 용품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사업부문은 사업의 특징에 따라 패션사업부문, 코스메틱사업부문, 이커머스 사업부문, 중국 사업부문을 주축으로 하는 B2C 부문과 포장사업부문인 B2B 부문으로 구분.
- 종속기업으로 중국 및 홍콩 현지법인을 설립하며 중국 유아동복 시장 공략 중. 한편, 2018년 11월 사업다각화를 위해 씨케이 패키지를 흡수 합병함.

 

제로투세븐 기업실적 관련 분석

- COVID-19 영향에 따른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유아의류 및 용품의 판매 감소, 포장사업 수출 감소, 화장품 면세 판매가 부진한 바 전년대비 매출 감소.
- 판매수수료 부담 완화 등 판관비의 적절한 관리에도 원가율 상승으로 전년대비 영업이익률은 하락하였으며 지분법 손실 발생 등으로 순이익 적자전환.
- 글로벌 경기 회복에 따른 포장사업 수출 증가, 유아의류 및 용품 사업의 온라인 전환, 화장품 사업의 온/오프라인 채널 강화 및 면세점 실적 개선 등으로 매출 성장 기대.

 

제로투세븐이 중국 저출산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알퐁소와 궁중비책 등 유아동 인기 브랜드를 보유해 저출산 정책 관련 수혜 예상

 

아가방앤컴퍼니(중국 저출산 관련주)

 아가방앤컴퍼니 기업개요

- 1979년 4월에 설립되어 유아용 의류와 완구류 등의 제조·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서울 강남구에 본사를, 경기도 용인시에 물류시설을 두고 있음.
- 국내 사업은 (주)아가방 앤 컴퍼니의 내수 부문과 (주)아펙스, (주)디자인스킨이 담당하며, 해외 사업은 (주)아가방앤컴퍼니의 해외 부문과 미국, 중국법인이 담당함.
- 아가방(AGABANG) 등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 및 국내 최대의 유통망 구축을 통해 내수시장 내 우위를 점유하고 있으며, 랑시 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중국 및 해외시장 확대 도모.

 

아가방앤컴퍼니 기업실적 관련 분석

- 중국의 수출 증가에도 COVID-19에 따른 경기침체 및 소비심리 위축으로 국내 및 아랍에미레이트의 유아의류 및 유아용품 판매가 부진한 바 전년대비 매출 감소.
- 매출 감소에 따른 고정비 부담 확대로 영업손실 규모 전년대비 확대되었으나 투자자산 처분이익 등 기타 수지 개선으로 순손실 규모는 축소.
- 글로벌 경기 개선에 따른 소비심리 회복세로 유아의류 판매 증가가 기대되며, 온라인 유통채널 강화 및 유아용품 사업 확대로 매출 회복 전망.

 

아가방앤컴퍼니중국저출산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국내외 영유아 관련 의류 및 용품 사업 영위를 통해 저출산 관련 정책 수혜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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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포스팅은 중국 저출산 관련주에 대한 정보전달을 위해 작성됐으며 종목 추천글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모두 성공투자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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