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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재테크/관련주 총정리

수소 관련주 총정리 2021

by 느낌매매 야매투자 2021. 7. 8.

수소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소 관련주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효성첨단소재(수소 관련주)

기업개요

 

동사는 2018년 6월 1일을 분할기일로 주식회사 효성이 영위하는 사업 중 산업자재 사업부문이 인적분할하여 신설되었음. 동사의 주요 제품이자 세계 시장을 이끌고 있는 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 및 Seatbelt용 원사, Airbag용 원단과 자동차용 카페트 사업은 자동차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동반 성장이 예상됨. 동사는 타이어보강재, 각종 산업용 원사, 상업용/자동차용 카페트 등을 종합 제조할 수 있는 생산규모와 기술력을 갖춤.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8% 증가, 영업이익은 192.9% 증가, 당기순이익은 600.6% 증가. 동사는 오랜 역사를 통해 취득한 사업 노하우와 업계 선두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산업자재 부문의 탄섬, ALKEX등 다수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기업으로의 입지를 다짐. 스판덱스의 Creora는 시장을 Leading하는 Global M/S 1위 브랜드로서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음.

 

수소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수소탱크용 탄소섬유(CFRP) 개발

 

뉴로스 (수소 관련주)

기업개요

 

동사는 송풍기 및 배기장치 중 원심형 터보블로워와 기체펌프 및 압축기 중 원심형 터보압축기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용 공기압축기는 다 년간의 연구 과정을 마치고 상용제품을 납품 중에 있으며, 항공기용 환경제어계통 부품도 개발 및 납품 중임. 공기베어링 방식의 터보블로워가 우리나라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된 이래 세계시장에서의 채택이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수출의 비중도 증가함.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9% 증가, 영업손실은 59.7%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동사는 공기베어링을 적용한 수소연료전지자동차용 공기압축기를 개발하여, 현대자동차의 차세대 수소연료전지차에 납품중임. 코로나19 이후 영업활동이 대부분 정상화가 되어 2021년에는 정상적인 영업활동을 할 것으로 예상되며, 자동차 사업은 꾸준한 매출 성장이 기대됨.

 

수소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수소전기차용 산소공급장치인 공기압축기 생산

 

시노펙스 (수소 관련주)

기업개요

 

나노기술 소재부품 전문기업으로 FPCB사업, 멤브레인 필터 및 수처리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세계 최고 수준의 여과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의 생산효율성 제고에 대한 솔루션 제공을 목적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이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의 첨단 IT부품분야에 바탕이 됨. 2020년 10월 (주)프론텍 흡수합병이 완료함. 프론텍은 에어필터에 사용되는 PTEE 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임.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3%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64.8% 감소. 주력인 FPCB 사업 부진으로 외형이 축소되었으며, 판관비 통제에도 불구하고 고정비 부담 증가에 따라 영업손실을 보임. 신규 사업으로 수소연료전지 사업 추진, 혈액투석기 기기 국산화 기술개발 업체로 선정되어 필터모듈 양산설비 및 기술도입 계약을 체결하는 등 핵심 경쟁력을 기반으로 헬스메디컬 기기 국산화 사업을 진행함.

 

수소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코멤텍과 수소차용 불소계 강화막 국산화 국책과제 진행

 

미코(수소 관련주)

기업개요

 

동사는 1999년 7월 16일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1월 15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음. 동사는 종속회사 9개사를 포함하여 주요 사업으로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을 제작하는 부품사업부문과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의 세정과 코팅을 영위하는 세정사업부문이 있음. 세라믹 소재 부품 제작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유일의 반도체 공정 장비용 고기능성 제품들을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음.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4% 증가, 영업이익은 60.1% 증가, 당기순이익은 261.5% 증가. 매출 증대로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모두 증가함. 2019년도 1MW 라인을 준공함으로써 All-in-one system이 가능해졌음. 동사의 경우, SOFC 시스템의 시작부터 끝까지 당사 자체기술을 확보하고 있으며, 외주 의존도가 낮아 안정적인 공급 및 사후관리가 가능한 장점이 있음.

 

수소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SOFC 타입의 가정· 건물용 연료전지 시스템

 

지엠비코리아 (수소 관련주)

기업개요

 

동사는 1979년에 자동차부품 및 기계공구류의 제조/가공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됨. 1982년 체결된 일본GMB와의 합작투자계약에 의거 외국인투자촉진법에 의한 외국인투자기업으로 기획재정부에 등록하고, 상호를 한국GMB공업주식회사에서 지엠비코리아 주식회사로 변경함. 기술/제품개발, 경쟁력 강화를 통한 매출 7,000억 비전을 제시함(WIND 7000). 미국과 중국이 자동차 산업성장을 견인할 전망으로 동사의 성장이 기대됨.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9% 증가, 영업이익은 148.3%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자동차산업이 서서히 기지개를 폄에 따라 동사의 매츨 또한 증가세를 기록하였으며 수익성 또한 개선된 모습. 반면, 여전히 매출 대비 원가 및 비용부담은 큰 상황. 수출 주력 차종인 중형 승용차의 자동 변속기 6단, 8단용 Spool-Valve를 개발하여 양산 적용 중이며, 동 Spool류를 GM에도 양산 납품 중.

 

수소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수소연료/전기차용 전동식 워터펌프(EWP:Electric Water Pump ) 생산

 

모토닉 (수소 관련주)

기업개요

 

동사는 1974년 3월 7일 자동차용 기화기 제조, 판매를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됨. 캬뷰레타 및 Diecasting을 생산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그 후 생산제품이 LPI System, EGR Valve, CVVL 등으로 다양화 되었음. 자동차산업은 한 국가의 경제력과 기술수준의 잣대가 될 뿐만 아니라 산업구조 고도화와 경제성장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국가중추 산업임.

 

기업실적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9% 증가, 영업이익은 5.7% 증가, 당기순이익은 16.1% 감소.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성장했으나 매출원가율이 악화되며 영업이익 즈악율은 매출액 증가율에 못미쳤음. OEM방식으로 납품하고 있어 안정적인 시장구조를 확보하고 있으나, 향후 자동차산업의 추이와 국내 자동차기업의 생산량에 따라 매출액이 변동될 수 있음.

 

수소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연료전지 차량용 수소공급장치의 밸브제품(레귤레이터, 리셉터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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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격적인 움직임 뒤에는 거스를 수 없는 힘이 있다. 이것만 알고 있으면 된다. 

 

주가 변동 뒤에 있는 모든 이유들을 알려고 하는 것은 좋지 않다. 

 

그러다가는 쓸데없는 것들 때문에 혼란에 빠질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 제시 리버모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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